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생활속 꿀팁

찐J가 만든 2024년 월별 엑셀 가계부 (템플릿)

🪄  찐J가 만든 2024년 월별 엑셀 가계부 (템플릿) 🪄 

오늘은 다가올 2024년을 맞이해, 2024년 월별 가계부 탬플릿을 만들었다. 

10년 넘게 가계부를 쓰고 있는 나만의 노하우/플로우는 

📳 핸드폰 가계부에 일단위 소비 기록 > 📰 다이어리에 월 단위 결산 >🖥 엑셀 가계부에 최종 결산(월/연) 

요렇게인데, 하루하루의 소비부터, 월 단위 소비, 그리고 연 단위까지 내가 어떻게 소비하고 있고 
어떻게 저축했는지, 수입/소비 구조를 파악하기가 용이하고, 이 데이터들이 축적되면서 전반적인 자본 흐름을 관리하기가 좋다. 


🍊 위플 가계부 월별/연간 화면  

 

현재 사용 중인 위플 가계부의 경우, 매일 매일 소비/수입을 기록하면 이후에 월단위로 수입/지출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다.
월별로 위플에서 확인한 총액을 엑셀 가계부에 입력중인데, 포스팅 준비하며 보니... 올해는 여행에 어마어마한 돈을 쓴 게 보인다..

아무튼,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어떻게 소비해야하고 어떻게 자산을 관리해야할지 어렵다면
일단은 어플 가계부로 시작해서 그 데이터를 토대로 엑셀 가계부에서 월/연단위로 관리해보는 걸 추천. 

 

📤  엑셀 가계부 탬플릿 기본 화면 

- 2024년 시트 : 월 단위 수입부터 지출, 전년도 자산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다. 모든 기능은 수식 처리가 되어있어 데이터를 입력하면 전체 총합은 자동으로 계산됨. 2023년도까지의 자산 데이터를 5번 항목에 입력하고 나머지는 월 단위로 입력할 수 있다. (항목은 본인이 원하는 항목대로 구성할 수 있다 

 

- 예산계획 시트 : 항목별로 꼼꼼하게 예산 계획을 세우고 내가 잘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싶은, 조금 더 디테일한 관리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만든 시트. 항목별로 월 얼마씩 쓰겠다! 를 정해놓고, 월별로 사용한 내용을 입력하면서 비교할 수 있다

 

👉 👉 👉 월별 엑셀 가계부 탬플릿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