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생활속 꿀팁

요즘 핫한 노션 포트폴리오 탬플릿으로 하루만에 완성하기

🪄  찐J가 만든 노션 포트폴리오 탬플릿 🪄 

드디어 정리해보는 노션 포트폴리오 완성기.

그리고 노션 포트폴리오 탬플릿 (Notion Portfolio Template)!

 

제목에서는 "요즘"이라고 썼지만, 사실 노션 포트폴리오 만들기 열풍은 꽤 되긴 했다.
퍼블리(Publy)커리어리(Careerly), 캐릿(Careet)과 같이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이나 생산성을 다루는 곳에서 이미 여러 번 
다루었을 주제이기도 하고, 노션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포트폴리오 탬플릿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 노션의 기능을 하나씩 익혀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기는 좀 힘들다거나, 
누가 쓰고 있는 것 보면서 좀 감을 잡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오늘은 작년 말쯤 완성을 해서 야무지게 써먹은
미케터 노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해보겠다. 


🍊 노션 포트폴리오 완성 화면 

마케터 노션 포트폴리오 전체 화면

일단 최대한 개인 정보가 유추될 수 있는 부분은 가렸기 때문에 빠진 부분이 많아보일 수 있지만,
기본적인 정보 & 커리어 관련 정보 & 강조하고 싶은 스킬 위주로 윗 부분을 정리했고,
하단에는 카테고리를 나누어 내가 해왔던 업무들을 전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딩 / 플래닝 / 디지털 / 콘텐츠 / 콘텐츠(외주) / 카피라이팅 / PR / 영상 / CRM / 이벤트 / 제작물 등) 

써놓고 보니 정말 넓고 다양한 업무들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마케터 직무의 특성상
다양한 업무 분야를 다루게 되기 때문에 카테고리가 좀 많다. 

하지만 만약 자신이 강조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그 부분만 작성하거나 프로젝트 단위별로 내용을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하다. 

마케터 노션 포트폴리오 카테고리별 상세 화면

 

카테고리별로 눌러보면 해당 카테고리에서 내가 했던 프로젝트들의 내용이 뜬다.
지금 와서 살펴보니 너무 구구절절 있는 것 같긴 해서 정리가 한번 필요할 것 같지만....

아무튼 카테고리별 페이지를 다양하게 구성하고 특히 이미지가 중간 중간 잘 삽입되어 있으면 가독성이 좋아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신경써서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다.

내용 구성은
- 프로젝트명(기간)
- 프로젝트 대표 이미지
- 프로젝트 간단 설명 및 산출물
- 프로젝트 성과 

로 간결하게.

 

📤  노션 포트폴리오 탬플릿 기본 화면 

노션 포트폴리오 탬플릿 전체 화면

- 기본 프로필
- 경력 사항 
- 직무 스킬
- 카테고리별 페이지 5개(브랜딩/플래닝/콘텐츠/CRM/이벤트) 

의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카테고리별 페이지는 하나씩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노션 포트폴리오 탬플릿 세부 내용 (마케팅 포트폴리오 간략 내용)

[브랜딩/플래닝/콘텐츠/CRM/이벤트] 카테고리에 각각의 예시로 써놓은 내용들이 있는데,
대표 이미지들은 간단하게 만든 것이라, 원하는 이미지가 있을 경우 바꿔서 사용하면 된다. 

각자 원하는 대로 수정하면 되고, 추가할 프로젝트가 있으면, 전체 항목을 복사 & 붙여넣기 해서 계속 내용을 넣어주면 끝. 

생각보다 쉽고, 이미지가 첨부되면 많은 공수를 들이지 않고도 이 사람 포트폴리오에 신경 좀 썼네! + 트렌드를 아는 사람이네, 와 같은 인상을 줄 수 있어 좋은 것 같은데, 늘 나는 PDF용 포트폴리오와 노션 포트폴리오 링크를 같이 드렸을 때, 노션 포트폴리오라는 게 있네? 자체에 감명을 받아서 면접 때도 좋게 봐주신 경우가 많았음. 실제로 이 부분을 많이들 언급해주시기도 했고, 최종 합격에 큰 역할을 하기도 했었다. 

간단한 링크 전달만으로도 성과를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는 노션 포트폴리오,
내년도의 이직을 위해 지금부터 한번 시작해보는 것 추천! 

 

👉 👉 👉 노션 포트폴리오 탬플릿 다운로드 받기 

(위의 링크로 이동하면 노션 포트폴리오 탬플릿을 복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TIP  🏷

💡 노션 템플릿 복제하기

먼저 노션 아이디 및 워크스페이스가 필요합니다. 

1.  자신의 노션 워크스페이스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아직 아이디가 없다면)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해서 워크스페이스를 만들어주세요. 

https://www.notion.so/

 

내 위키, 문서, 프로젝트를 모두 한 곳에서 만나는 커넥티드 워크스페이스 | Notion (노션)

사용하는 모든 업무 앱을 Notion 하나에 담아 팀원들과 함께하는 올인원 워크스페이스를 꾸려 보세요.

www.notion.so

 

-(아이디가 있다면)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합니다. 

2. 워크스페이스까지 생성했다면, 복제하려는 탬플릿 페이지로 이동하기 

3. 페이지가 뜨면, 우측 상단의 [복제] 클릭

3. 버튼 클릭 후 노션에 가입한 이메일로 로그인 되어있다면, 위와 같이 추가할 위치를 지정해주는 창이 뜹니다.
 
4. 추가할 워크스페이스를 선택한 후 [개인 페이지에 추가] 버튼이 활성화되면 클릭.

5. 내 워크스페이스로 들어가서 복제된 화면을 확인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