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Tokyo

[도쿄 여행기] 도쿄다이진구(東京大神宮) / 아카기 신사(赤城神社)

쿄다이진구(京大神宮)

 

 

다이진구로 향하는 길. 이른 시간인데도 생각보다 가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았다.

그냥 출근하는 사람들이었으려나^^;;

 

 

팻말이 잘 세워져있어서 도쿄 다이진구를 찾는 데 그렇게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다.

입구 앞의 모습을 찰칵.

 

 

이른 아침인데도 꽤 사람들이 들러서 참배를 하고 있었다. 눈 쌓인 다이진구 안의 모습들.

 

 

도쿄 다이진구는 연을 맺어주는 곳(縁結び神社)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그래서 이른 아침부터 여성들이 들리는 걸까 싶어졌다.

이 외에도 신사 내에서는 연을 맺어주는 부적이나 한 해의 운을 점쳐보는 제비뽑기(おみくじ)등을 팔고 있었다. 거의 모든 종류가 인연에 관련된 것들!

 

 

 

너무 이른 시간이라서 그런지 아직 문이^^;;

 

 

 

카기 신사(城神社)

 

 

무작정 카구라자카 길을 걷다걷다보니 발견한 아카기 신사.

신사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도쿄 다이진구와는 분위기가 사뭇 달라서 무작정 들어가봤다.

 

 

뭔가 아카기 신사의 분위기는 깔끔하고 정돈되어있는 현대식 신사의 분위기였다.

사람들이 발길이 그렇게 많지 않은 곳이어서 그런지, 정말로 하얗고 깨끗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어쩌면 전 날 내린 눈의 영향이었는지도 모르겠지만.

 

 

 

왠지 주변에 있는 주택과 빌딩들에 자연스럽게 융화되어 있는 신사라는 생각이 들었다.

현대식으로 지어져 있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이려나?